티스토리 뷰

 

 

 


저도 지금껏 살면서 원인을 알수 없는 갑작스런 배앓이를 할때가 있었습니다. 다행스럽게 저의 경우에는 차츰 통증이 가라앉으면서 다행히 병원까지는 가지 않았는데요. 상황에 따라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갑자기 배가 아플때 참지말고 병원에 가야할 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우선 갑자기 배가 아픈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분들이 알다시피 배 안에는 여러가지 장기가 있습니다. 명치 부위를 보더라도 위와 심장 폐 등이 있고 하복부를 내려가면서 간,신장,소장,대장등이 있습니다. 배가 아픈 경우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상복부인지 하복부인지 대략 어떤 기관이 나쁠수 있구나 유추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도 정확지 않기에 다음과 같이 갑자기 배가 아플때 이어지는 상황이라면 바로 병원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참을수 없을정도로 아파 숨도 쉬어지지 않을때 바로 119를 부르거나 가족을 불러 함께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조금은 참을만 해서 누워서 통증이 사라지길 기다리고 있지만 고통이 계속 사라지지않고 이어진다면 이또한 바로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통이 생겼는데 통증이외에 구토나 구역질을 하고 이게 한번이 아니라 반복되어 일어날때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배의 상태가 만졌는데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거나 만지지도 못한 정도의 아픔이 느껴진다면 그리고 돌처럼 딱딱하게 느껴질때 열이 심하게 나거나 할때 마지막으로 피를 토하거나 대변을 보았는데 피가 나오는 혈변을 보았다면 지체없이 가까운 병원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지병이 있지 않는 일반인분들의 대부분의 경우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갑작스런 복통이 찾아오면 뭘 잘못먹었나 해서 배를 따듯하게 해주고 따듯한곳에서 통증이 사라질때까지 누워서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대개의 경우 가벼운 식중도 또는 장염증세로 빨리 치유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복통은 소화기계통이나 비뇨기계통 뿐더러 뱃속안의 장기에 암을비롯하여 크든 작든 문제가 생기면 나는 기본적인 증상이기에 통증이 생긴다면 언제부터 아픈지 어떻게 아픈지 잘 지켜보시고 위에 말씀드렸던 위험한 상황이 느껴진다면 바로 내과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