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우새와 마리텔에서 이상민님이 코세척하는 방송을 본적이 있네요. 이때쯤에 여러 방송매체에서 비염에 좋아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했는데요. 저희집에서도 어머니가 시작을 하시더라구요. 전 처음하다보니 혹 생리식염수 코세척 부작용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시작했는데 괜한 부작용으로 어머니 건강이 안좋아질까봐 걱정이 되었거든요.

 


 

 


사실 이상민님 코새척 방송을 보면서 배꼽이 빠지는것처럼 웃었네요. 한쪽코로 식염수를 집어넣어 다른 코 한쪽으로 줄줄 물이 나오는것을 보니 그리고 입을 벌려 아~소리를 듣는데 그 모습이 정말 가관이였네요. 그런데 보는것은 좋았지만 막상 가족중에 누군가가 한다고 하니 걱정이 되었던것입니다.

 


 


사실 실제로 코세척 정확한 방법과 용량을 몰라 여러가지 부작용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다는 글들을 보았네요. 코와 귀쪽이 열결되어 있다보니 그쪽으로 들어가 중이염이 생겼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또한 생리식염수로 해야하는데 일반적인 수돗물이나 다른 액체를 이용하여 더욱 비염상태가 심해졌다는 글들도 보았습니다.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도 인정하고 있고 만성 비염 수술 전후로 많은 분들이 보조 치료법으로 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그러니 정확한 생리식염수세척 방법을 잘 알아볼 필요가 있을것 같은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시중에 팔고 있는 생리식염수나 기타 인증된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하루 아침 저녁 2회정도로 횟수를 제한하셔서 하셔야 하며 매일 이용하는 코세척기구도 일주일에 1~2회정도 세균번식을 막기위해 끓는물로 소독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올바르게 한다면 만성비염환자분들에게 좋으며 이제 점점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용하기전에 미리 코세척 부작용을 막기 위해 정확한 방법과 용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