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안한 마음으로 달리던 도로에서 만난 신호등 그냥 무심결에 지나쳤는데 왠지 기분이 찝찝한 마음이 듭니다. 혹시 내가 설마 신호위반을.. 이런 찝찝한 기분때문에 하루 컨디션을 망칠순 없죠. 오늘은 그래서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과 카메라에 찍히는 기준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어디서 할

내가 아까 신호위반을 했나 의심이 든다면 이파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파인 홈페이지는 경찰청 교통민원 전자 홈페이지로 운전면허,벌점,경력증명서 발급부터 오늘 주제인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도 가능합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셨다면 메인화면 중단에 있는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고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경찰관에게 단속이 되었다면 바로 알수 있으나 무인단속카메라에 걸렸는지 확인하실려면 이곳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 번호로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를 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절차가 필요한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에 이런일이 재발하면 안되겠지만 혹시 또 모를 일을 대비해서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등 무누제가 생겼을때 통지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이렇게 번거롭게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필요없이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으니 신청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호위반 카메라에 찍히는 기준은  무엇일까 


빨간불일때 멈추지 않고 교차로를 건넜다면 당연히 운전학원에서 배웠던것처럼 자신이 신호위반이라는것을 알게 됩니다. 이때는 좌우에서 차가 오기때문에 큰 사고를 유발할수도 있어서 위험합니다. 그런데 빨간불일때 정지선은 넘었지만 교차로는 넘지 않았다면 이것은 어떻게 될까요?

 

 

 

 


차도를 보면 정지선 앞에 사각형 모양의 루프선을 보실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카메라에 찍히는 기준은 이 사각형 모양의 루프선을 넘었냐가 핵심입니다. 물론 정지선 앞에 있는 신호위반 검지기 선을 넘었다 하더라도 교차로 중간에 있는 이차 루프검지기를 넘지 않으면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를 하셔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빨간불인데도 1차루프검지기와 2차 루프검지기를 모두 통과할 경우에는 벌점과 과태료 대상이 되는것입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벌점은 얼마나 나올까


만약이렇게 빨간불이 되고 나서도 2차 위반검지기선을 넘기셨다면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쩔수 없이 벌점 과태료 통지서를 받게 되시는데요.

 

 

 

 


신호위반 또는 지시위반일 경우 일반도로는 15점이 부과되고 보호구역일 경우에는 두배인30점이 나오게 됩니다. 과태료는 일반 승용차의 경우 일반도로에서는 7만원이고 보호구역에서는 13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오토바이 같은 이륜자동차의 경우에는 일반 5만원 보호 9만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만약 과태료를 내야할 경우 미리 내면 할인 받을수 있다고 하니 저렴하게 내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찰청 민원홈페이지인 이파인에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시구요. 훗날 또 이런 일을 대비해 알림문자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교통법규 위반시 문자메시지로 날라오니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모바일앱을 통해 신호위반 실시간 알림을 해주어 예방할수도 있다고 하니까 이런 부분도 함께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