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임심중이시거나 출산을 하셨다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새생명의 탄생은 언제나 신비롭고 감사한 일인것 같습니다. 요즘은 저출산문제로 출산은 애국과도 같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출산장려금이라는 지원금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희소식은 2018년도부터 첫째아이를 출산하는 경우도 보조금이 나오게끔 대상이 확대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신청하는 방법부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얼마나 주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글을 쓰면서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이 얼마나 지원을 해주나 찾아보았는데요. 알아보면서 조금 답답한 부분이 있었네요. 전국 지역별로 똑같이 주면 좋은데 어떤 지역은 첫째아이부터 또 어떤지역은 셋째아이부터 가능하고 금액도 최저 5~10만원부터 천만원대까지 다르더라구요.

 


 


이런 지역별 차이가 있기에 2018년도 달라진 출산장려금 신청방법과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금액을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현재 지역중에 첫째를 낳았을경우 가장많은 보조금을 주는곳이 경기도 양평군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경기도의 연천군은 100만원 여주시는 50만원그리고 김포시는 5만원인데에 비해 상당한 금액차가 보이는데요.

 


 

 


서울시내의 경우 첫째를 낳으면 지원해주는곳이 기존 4곳에서 7곳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용산구와 서대문구,마포구,강동구였는데요 2018년도부터 종로구 중구 영등포구도 한명의 아이를 낳아도 지원이 가능해지게 확대되었네요. 현재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얼마나 받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에 대한 정보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상단메뉴인 [출산]->[출산지원서비스(정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이후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창이 뜨는데요. [지역별검색] 탭을 누르신후 현재살고있는 시도와 유형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대구 부산 세종 인천 광주 전라도등 전국 지자체별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유형은 첫번째에 있는 임신 출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을 하시다보면 여러가지 출산지원정책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직장맘,국민연금 출산크레딧,난임부부시술비,긴급복지 해산비 지원등 여러종류의 지원정책들이 있으니 한번씩 보시고 본인이 지원받을수 있는 것은 또 없는지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출산장려금 신청방법은 현재 살고 있는 동사무소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자격조건이나 준비물 지급일등 더욱 궁금하신 상황이 있다면 지역의 구청이나 주민센터로 전화 문의후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출산후 몸조리 잘하시길 바라며 부디 아이가 건강하게 커서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기원드릴게요.

 


 

댓글